본문 바로가기
투자

2021년 4월 배당률 높은 해외 주식 추천!

by 피망쥬스 2021. 4. 22.

터무니없이 낮은 은행 이자율을 보다 보면 주식의 배당률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보이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당률이 높은 해외주식을 가져왔습니다. 한번 살펴보시지요.

 

 

 

1. Altria Group Inc.

 

알트리아의 배당률은 무려 7.3%로 타 주식대비 굉장히 높습니다. 알트리아는 미국의 담배산업 업체입니다. 알트리아의 유명한 브랜드로는 말보로와 전자담배의 아이코스가 있으며 지난 3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증가하였습니다. 알트리아는 1995년부터 배당을 지급하였고 꾸준하게 늘려왔습니다. 그 결과 지난 10년 동안 배당금 성장률이 132% 이릅니다. 담배산업에 종사하기 때문에 관련 규제에 굉장히 민감하지만 FDA에 자사의 담배가 덜 해롭다고 어필을 해오고 있습니다. 

 

 

2. Iron Mountain Inc.

 

아이언 마운틴의 배당률은 6.26% 입니다. 아이언 마운틴은 정보 및 자산을 보호하는 데이터 리츠 회사입니다. 고객사는 포츈 1000대 기업의 규모가 있는 기업이며 50개국 1,450개 이상의 시설에서 아이언 마운틴을 이용 중이라고 합니다. 아이언 마운틴은 문서 상자를 보관하는 오프라인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추세가 정보의 전산화이기 때문에 데이터 센터를 통한 온라인 정보 보관에도 힘을 쓰고 있습니다. 

 

3. Gaming and Leisure Properties Inc.

 

GLPI의 배당률은 5.7% 입니다. GLPI는 카지노 및 호텔을 소유한 리츠 회사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시장이 경직되면서 큰 타격을 입었지만 다시 회복 중에 있습니다. 이런 사정을 반영하듯이 2020년에는 2019년 매출에 못 미쳤습니다. 하지만 영업이익은 크게 올랐고 코로나로 입은 타격을 최소화하고 주주들의 이익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4. Universal Corp.

 

UVV의 배당률은 5.5% 입니다. UVV는 담배 원료를 재배, 가공, 공급하는 회사입니다. 즉 알트리아가 고객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세계 최대의 잎담배 수출국으로 경쟁사가 전무할 정도이기 때문에 알트리아가 꾸준하게 성장을 한다면 UVV 또한 같은 기조를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UVV는 현재 50년 가까이 배당을 늘려왔기 때문에 배당왕(DIVIDENDS KING)에 새로이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배당 왕은 최소 50년 이상 꾸준히 배당을 늘려온 기업 명단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전부 다해도 30여 개의 기업밖에 없기 때문에 굉장히 의미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5.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

 

IBM의 배당률은 4.72% 입니다. IBM은 글로벌 IT 하드웨어 분야에서 활약하다가 소프트웨어 기업 비즈니스 솔루션 영역에도 사업을 넓혀오고 있습니다. IBM은 2011년 워렌 버핏의 선택을 받아 떠오르는 듯했으나 2017년에 워런 버핏이 IBM의 주식을 산것을 후회한다며 판 전례가 있습니다. 그만큼 IT분야에서는 앞길을 예측하기 힘들지만 매출에서 클라우드의 비중을 높이고 오픈소스를 개발 공급하는 IT 솔루션 업체인 레드햇을 인수하는 등 갖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투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1년 해외주식 배당주 추천!  (0) 2021.04.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