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2021년 국내 취업 사이트 순위를 알아보자!

by 피망쥬스 2021. 4. 8.

안녕하세요. 취업을 준비하면서 여러 취업사이트를 찾아보던 게 엊그제 같은데요.

여러분들은 어떤 취업사이트를 이용하셨나요? 저는 정말 여러가지 사이트를 이용한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도 다양한 취업사이트를 활용하여 효과적으로 

취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국내 취업 사이트 순위를 준비하였습니다.

 

 

취업사이트 순위 -잡코리아

 

1위는 대망의 잡코리아입니다. 취업을 준비해본 사람이라면 한번 쯤은 다들 들어가 보셨을 텐데요. 

국내에 종합 구인·구직 분야에는 135개의 사이트가 등록돼 있는데 잡코리아는 이 분야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잡코리아의 연평균 구인·구직 분야 점유율은 무려 49.21%에 달할 정도로 가히 압도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잡코리아는 채용공고 뿐만 아니라 교육, 취업팁, 직무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기에

반드시 한번 들어가 보시길 바랍니다.

 

 

취업사이트 순위 - 워크넷

 

2위는 워크넷입니다. 워크넷은 고용노동부한국 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구인·구직 정보와 직업·진로정보를 제공하는 대한민국 취업 정보 사이트입니다. 1998년 서비스를 개시하여 민간 취업포털과 지자체의 일자리 정보를 한 곳에서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최근 정부 3.0 공동 데이터 개방과 관련하여 Open API 제공과 지역 워크넷, 일자리 시간선택제 강소기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하네요.

 

특히 워크넷은 청년 취업준비와 진로 결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직업적성검사는 고용정보원의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것으로, 80분 내외의 검사를 통해 적성검사는 물론 언어력·추리력·수리력 등 다양한 요인을 객관화하여 확인할 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취업사이트 순위 - 사람인

 

구인·구직 분야에서 민간기업 중 잡코리아 다음가는 사람인입니다. 잡코리아와 마찬가지로 채용 공고와 연봉 정보, 채용설명회, 합격 스펙, 직무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고 최근에는 아바타 서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바타 서치 서비스란 가입 시점부터 공고 열람, 스크랩, 입사지원 등 사이트 활동 이력을 분석해 개인 맞춤형으로 사용자에게 맞는 공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잡코리아와 구별되는 사람인만의 서비스입니다.

 

사람인에서는 인적성검사를 지원하는데요. 결과 보기를 통해 적성에 맞는 직무를 추천하여 직무 및 직업 선택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취업사이트 순위 - 잡플래닛

 

잡플래닛구인·구직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하지만 기업 전·현직자 리뷰로 더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기업 리뷰, 연봉정보, 면접 후기, 복지정보, 기업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기업별로 내놓는 기업 분석 리포트는 기업의 장단점, 직군별 만족도, 세부 영역별 만족도 등 심층 분석을 통하여 양질의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모든 서비스는 유료 서비스라는 점! 제휴 대학이나 월정액제를 통해 잡플래닛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취업사이트 순위를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으셨다면 아시다시피 각 사이트마다 구분되는 특징들이 있으니 여러분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사이트에서 효과적으로 구직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여러분의 취업을 응원합니다.!